여러 기기에서 동일한 문서를 보기위한 것으로 fixed-layout을 사용하는 것으로는 pdf만한 것이 없습니다. ePUB도 가능은 하지만 아직 통용되기 힘들고...
Apple은 PDF 포맷을 기반으로 하고있다고 할 정도로 PDF 문서로의 변환, 보기 등이 매우 편합니다.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도 역시 PDF를 보는 것이 편하고, iBooks로도 PDF 문서들을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뷰어들과 전자책뷰어들이 iOS 자체의 PDF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PDF 엔진의 색 표현이 문제가 좀 보이는군요. 다음주에 iOS7 이 나오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는 좀 심하다 싶을 정도로 색을 망가트리고 있습니다. 그림에서 왼쪽이 원래 색이고, 오른쪽이 iBooks 등에서 보는 색입니다. PDF가 아닌 이미지파일(jpg, png 등)에서는 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액정문제는 아닙니다.
Adobe Reader에서는 제대로 표현이 되는 것으로 보아, 문제는 분명 iOS의 PDF 엔진인 듯 합니다. 이런 문제 생기면 보통 하드웨어적 문제로 보고 체크를 하는데, 소프트웨어적으로 이정도 차이가 나는건 큰 문제인 듯 합니다.
다음주에 나오는 iOS7을 목빠지게 기다려야할 듯 합니다. 수정되어 있기를...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